피락시스가 시드마이어의 신작 스타쉽(Sid Meier's Starships)을 공개했습니다. 시드 마이어에 의하면 이 신작은 문명 : 비욘드 어스의 다음 이야기를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즉 우주로 진출한 미래의 인류가 행성을 넘어 함대를 이끌고 우주를 탐험하게 되는 것이죠.
스크린샷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게이머는 우주 함대를 이끌고 은하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행성과 그들이 거주자들을 보호하기도 하고 이들을 묶어 행성 연방(planetary federation)을 건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행성 버전의 문명 게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아무튼 2015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곧 게임 플레이 방식을 알 수 있겠죠. 참고로 턴제 전략입니다.
(한글 자막, 리얼보이님.)
스타쉽은 PC와 맥, 그리고 ipad 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반응이 좋으면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가격과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게이머가 우주선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 얼마나 턴제 전략의 재미를 잘 살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시드마이어라고 하면 일단 믿고 플레이 하게 마련이지만 비욘드 어스는 기대에 다소 미치지 못했던 것도 사실인데 이번에 전작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 지도 궁금하네요.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