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삼성 투모로우)
삼성 전자가 중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할 A 시리즈 스마트폰을 내놓았습니다. A3, A5, A7 이 그것으로 메탈 바디를 가지고 날렵한 모습으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3,5,7 는 화면 크기에 따른 구분으로 각각 4.5인치, 5인치, 5.5인치라고 합니다. 갤럭시 S 나 노트 라인과는 달리 중급형 모델을 지향하기 때문에 사양은 높지 않지만 최근 워낙 상향 평준화가 된 덕에 최고 성능 스마트폰을 고집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성능에서 크게 모자라는 부분은 느끼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하는게 주로 카톡, 동영상, 웹서핑이라면 말이죠. 그리고 셀카를 자주 찍는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포그래픽. 삼성 투모로우)
각각의 사양은 위의 인포그래픽에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메탈 바디외에 이 스마트폰이 특히 강조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셀카입니다. 500만 화소 와이드 셀카가 가능해서 셀카를 많이 찍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A3 리뷰)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메탈 바디와 더불어 아주 얇은 (특히 A7 은 6.3mm 로 역대 삼성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얇음) 몸매 덕분에 일단 첫 인상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는 좀 더 두고봐야 알 것 같습니다.
삼성 전자는 중급형 시장에 A 시리즈와 더불어 이보다 더 저렴한 E 시리즈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해외에서 E 시리즈는 30만원 대이고 A 시리즈는 이보다 10 만원 정도 더 비쌀 것으로 알려지는데 국내 출고가는 아마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통법이라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할 때 국내에서 흥행몰이에 성공할진 좀 두고봐야 하겠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