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는 매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시험해 왔습니다. 물론 여전히 윈도우는 마우스와 키보드로 조작했을 때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색다른 도전은 항상 가능하죠.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들고 나온 것은 가상 현실에 증강 현실을 더한 기기인 홀로그램 고글인 홀로렌즈(HoloLens)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현재 있는 현실에 가상 현실을 더한 컨셉이죠. 동영상이 더 이해가 빠를 컨셉입니다.
(동영상1)
(동영상2)
이를 실제로 경험해본 일부 기자들의 반응은 증강 현실이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생각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했다고 합니다. 홀로렌즈는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기기로 자체적으로 CPU/GPU를 지니며, 시험 테스트에 참가한 기자들에 의하면 거의 렉없이 가상 현실을 현실 세계에 구현했다고 합니다. 다만 얼마나 실감나게 구현했는지는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는 쉽게 판단이 어려울 듯 합니다.
사실 MS는 키넥트 역시 아주 다양한 동작 인식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키넥트를 이용해서 PC를 조작하는 모습은 매우 신선하지만 불행하게도 현실에서 그런 식으로 PC를 조작하는 유저들은 거의 보기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윈도우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쓸 때 가장 훌륭하게 작동하니까요. 여기에 결정적으로 대다수의 키보드와 마우스는 매우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과연 이런 한계를 홀로렌즈가 극복할 수 있을까요? 아마 동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일상 생활에서 널리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게임이나 특정한 레크레이션 목적에서는 그럴듯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MS는 윈도우 10에 홀로그래픽 API를 탑재해서 홀로랜즈용 앱을 개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과연 이를 이용한 재미난 앱들이 쏟아질까요? 아마도 얼마나 실감나는 증강현실을 설득력 있는 가격에 구현할 수 있는지가 관건 같습니다. 재미있는 장난감이라도 비싼 돈을 들여가며 구매할 유저들의 수는 많지 않을 테니 말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