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 기술은 아직은 시기 상조라는 의견이 적지 않긴 하지만 앞으로 차세대 핵심 분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가상 현실 부분에서 선두 주자인 오큘러스 VR 이 또 다른 신생 가상 현실 기술 회사인 님블 센스 (Nimble Sense)를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 합병은 가상 현실의 능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회사의 기술을 이용하면 자신의 손과 같은 주변의 물체를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참조)
(오큘러스 VR 개발자 킷 위에 장착된 님블 센스 센서. 출처 : Engadget)
(동영상 설명)
님블 센스는 키넥트와 비슷한데,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카메라 뿐 아니라 레이저 센서가 달려 있어 주변 사물의 모습을 가상 현실에 투영한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손과 팔을 가상 현실 환경에서 볼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가상 현실에서 수술 연습을 하는 의사라면 자신의 손과 팔, 그리고 메스를 비롯한 수술 도구들을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가상 현실 기술은 영상 및 게임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지만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가상 현실 속에서 다양한 훈련 및 교육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 특히 자신의 신체의 모습을 그대로 가상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 응용범위는 더 넓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님블 센스는 사실 킥스타터에서 자금을 모집하기도 했으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개발이 중단될 위기에 처한 상태였습니다. 이번 인수 합병건으로 인해서 앞으로 오큘러스의 가상 현실 헤드셋과 더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정적인 개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연 몇 년이 흐른 뒤 이들이 어떤 성과를 내놓을 수 있을 지 궁금하네요.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