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 의 RTM (Release to Manufacturing) 버전을 올해 8월중으로 배포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정식 버전은 이보다 늦은 오는 10월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10월 30일로 알려져 있으나 변경이 있을 수도 있음 )
이와 같은 내용은 현재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고있는 월드와이드 파트너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타미 렐러 MS 최고 재무 책임자의 발언으로 부터 나왔는데 이전에 알려진 것과 비슷한 일정이기 때문에 딱히 놀라울 것은 없는 소식이라고 하겠습니다.
RTM 버전은 이름 그대로 제조사에게 전달되는 버전으로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실제 출시되는 리테일 버전과 동일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은 플랫폼에 따라 32/64 비트 x86 버전과 ARM 을 위한 버전인 Windows 8 RT 가 존재합니다. (현재까지 64 bit ARM CPU 는 없기 때문에 Windows 8 RT 는 32 비트 버전이며 따라서 4 GB 이상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 기존의 7 이나 비스타에 비해 비교적 단순한 제품 라인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지기로는 기존의 평가판 사용자는 40 달러를 추가로 내면 정식 버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6월 2일 이후 윈도우 7 구매자는 14 달러를 추가해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 가격은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생각하면 기존보다 약간 저렴해 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