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weak Town)
인텔의 스카이레이크 E/EP 에 대한 소식입니다. 루머에 의하면 이 새로운 프로세서군이 LGA 3647라는 새로운 소켓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스카이레이크 EP/EX는 서버 시장을 타겟으로 2017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고성능 PC 유저를 위한 스카이레이크 E 역시 비슷한 시기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나오는 루머에 의하면 새로운 스카이레이크 E/EP는 6채널 DDR4 메모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CPU 코어 역시 26~28개 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충분한 대역폭 확보를 위해서는 메모리 채널 수를 더 늘리는 것이 가장 간단한 대책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CPU 소켓은 물론 핀 수도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출되었다고 주장되는 스카이레이크 EP의 이미지들은 모두 일관되게 이 내용을 보여주고 있어 실제로 6채널 DDR4 메모리와 새로운 칩셋/소켓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유저를 위한 스카이레이크 E 역시 그렇다면 하이엔드 데스크탑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다소 비용이 더 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모리를 6개나 12개를 구입해야 함)
다만 아직까지는 간간이 유출되는 슬라이드와 엔지니어링 샘플이라고 주장되는 사진 외에는 상세한 정보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제 브로드웰 E가 출시될 상황이므로 앞으로 스카이레이크 E의 출시 까지는 아마도 1년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