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MD)
여러 IT 웹사이트를 통해서 라데온 RX 480의 공식 리뷰와 벤치마크 결과들이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은 4GB 버전이 199달러 8GB 버전이 239달러로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국내에 초기 수입된 물량은 물론 풀린 물량 자체가 적어서 매우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좀 시간이 지나고 가격이 안정화되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데온 RX 480의 성능은 대략 GTX 970이나 R9 390 사이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레퍼런스 제품의 소비 전력이나 발열이 생각보다 다소 큰 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아직 가격이 꽤 비싸므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경우 비레퍼 제품이 충분히 나오고 가격이 떨어진 후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벤치 결과 모음
가격만 199달러에 근접하게 떨어진다면 RX 480은 달러 당 성능비 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이 될 것입니다. 물론 초기에는 물량이 극히 부족할 것이므로 가격 안정화에는 몇 달 정도 시간이 필요할지 모릅니다. 다만 오버클럭 잠재력은 생각보다 작은 편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는데, 과연 비레퍼 제품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10nm 급 차세대 GPU들이 이제 막 등장했으므로 더 강력한 제품들이 하나씩 나오는 것은 이제 시간 문제입니다. 처음 등장한 선수들도 흥미롭겠지만, 제 생각에는 28nm GPU에서도 그랬듯이 더 진보된 아키텍처를 지닌 다음 주력 제품들 역시 주목해야할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만약 GTX 970이나 R9 390 같이 전세대 주력 제품을 가진 유저라면 이 제품들보다 이후에 나오는 제품에 더 큰 기대를 걸어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