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구글)
구글이 ASUS와 손잡고 새로운 안드로이드 TV 스틱인 구글 크롬비트(Chromebit)를 공개했습니다. 크롬비트는 HDMI 단자에 물려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로 Rockchip 3288 SoC 와 2GB 램, 16 GB eMMC, USB 2.0 port, WiFi 802.11 ac, Bluetooth 4.0을 지원합니다. 록칩 3288은 쿼드코어 A17 에 쿼드 코어 ARM Mali 760 GPU를 탑재한 SoC로 저가형 프로세서이지만 H.265 및 4K 디스플레이 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100달러 이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안드로이드 스틱은 저가형 안드로이드 기기이긴 하지만 최근엔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은 물론 적당한 게임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스마트 TV로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스틱은 업그레이드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도 사실이죠. 어느 쪽을 선택할지는 사람 마음이지만, 개인적으로 웹서핑은 컴퓨터가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출처 : 구글)
동시에 구글은 ASUS 및 중국 제조사들과 손잡고 새로운 저가 크롬북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Haier Chromebook 11은 아마존에서 Hisense Chromebook은 월마트에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149 달러 입니다. ASUS Chromebook Flip은 위에 보이는 것 같은 뒤집을 수 있는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2 파운드 (약 900g) 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15mm 이하의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249달러 입니다.
(동영상)
외국에서는 교육용이나 간단한 문서 작업용으로 크롬북이 꽤 강세를 보이는 지역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여기에 대응하는 저가 윈도우 노트북과 태블릿이 크게 늘어난 느낌입니다. 역시 경쟁이란 소비자에겐 매우 좋은 것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