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 AMD)
AMD 가 ATI 창립 30 주년 기념행사에서 라데온 R9 285 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Tonga Pro GPU 는 하와이의 커팅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280 이 지원하지 못한 TrueAudio 를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1792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112 개의 TMU, 32 개의 ROPs 를 지니고 있으며 2 GB GDDR5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기본 코어 클럭은 918 MHz 입니다.
소식을 전한 wccftech 는 통가 완전체인 Tonga XT 가 285X 라는 명칭으로 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일종의 라인업 정리인 셈이지만 다소 혼동을 줄 수도 있는 라인업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AMD 역시 맥스웰 같은 전성비를 대거 끌어올린 새로운 아키텍처가 필요할 것 같은데 말이죠.
(예상되는 라인업을 포함한 AMD GPU 리스트. 클릭하면 원본. Source : wccftech )
일단 285 의 가격은 249 달러로 예상 성능을 감안하면 적절한 수준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다소 심심한 제품인 점도 사실이라 ATI 설립 30 주년 기념으로 내놓기는 다소 아쉽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뭔가 더 깜짝 놀랄만한 신제품을 들고 나왔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