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여러차례 언급한 것처럼 엘런 머스크가 CEO 로 있는 스페이스 X 는 향후 더 저렴한 우주 발사를 위해 완전 재사용이 가능한 로켓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최근에 개발 중인 팔콘 9 재사용 로켓 (Falcon 9 Reusable (F9R) ) 이 현지시각으로 8월 22일 공중에서 폭발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로켓이란 인화성 물질을 가득 채운 위험한 물건이기 때문에 개발 과정은 물론 운용 과정에서도 숱하게 폭발 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폭발 자체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아무튼 모두가 기대하는 재사용 로켓의 개발이 지연될 것인지 관심이 가는 건 사실입니다.
(팔콘 9 재사용 로켓 Credit : Space X )
(폭발하는 모습 )
(폭발 영상 )
다행히 현재까지 특별한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는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X 에 의하면 이 폭발 사고는 기기의 성능 한계까지 극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발생한 것이라고 하네요. 사실 앞서 언급했듯이 로켓 폭발은 개발 중에는 너무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특별히 놀라울 것은 없지만 이 회사가 다른 경쟁자와 더불어 민간 우주 개발 사업에 뛰어들어 선두 다툼을 하고 있는 지라 앞으로 이 사고가 팔콘 9 재사용 로켓 프로그램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빨리 사고를 수습하고 다시 팔콘 9 재사용 로켓이 하늘을 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성공 여부는 장담할 순 없어도 미래가 기대되던 로켓이었으니 말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