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 년, 그때까지 평면에 머물러 있었던 RTS 를 진짜 3D 세계로 인도한 게임이 있었으니 바로 홈월드 (Homeworld) 입니다. 2003 년 속편인 홈월드 2 가 나온 이후 제작사인 렐릭은 다시 평면 (?) RTS 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로 돌아왔지만 10 년이 지난 지금까지 홈월드 3 에 대한 루머는 끊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모회사인 THQ 의 파산으로 홈월드 IP 는 어느 회사로 넘어갈지 아직 확실치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는 사이 홈월드의 아트 디렉터였던 롭 커니햄 (Rob Cunningham) 을 비롯한 이전 렐릭의 개발자들은 렐릭을 나와 Blackbird interactive 는 별개의 회사를 설립하고 다시끔 새로운 RTS 를 제작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첫번째 신작이 될 하드웨어 : 쉽브레이커 (Hardware : shipbreakers) 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게임 플레이는 없지만 그 느낌은 홈월드를 해본 유저들에게는 매우 친숙한 느낌입니다. 비슷한 느낌의 영상이기 때문이죠.
구체적으로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이 될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홈월드와 같은 3D RTS 에 목말라 하는 유저들은 꽤 관심이 갈만한 게임이라고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