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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3월 28일 목요일

액티비전이 공개한 차세대 캐릭터 랜더링






(Credit : Activision R&D )  


  액티비전이 GDC 2013 에서 차세대 캐릭터 랜더링 (Next - Generation Character Rendering)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이전에 공개된 실시간 SSSS 와 비슷한 것 같은데 ( http://blog.naver.com/jjy0501/100150762059 )  이보다 더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며 음성과 연동이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각보다는 폴리곤 수는 많지 않지만 고해상도 텍스트와 실제로 뼈와 인대가 움직이는 것 같은 실시간 랜더링으로 마치 실제 사람의 얼굴을 보는 듯 한 느낌을 일으킵니다.


 이 랜더링은 실시간 데모로 DX 11 환경에서 진행되었으며 싱글 GTX 680 에서 최대 초당 180 프레임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 놀랍습니다. 연구팀은 Javier Von Der Pahlen (Director of R&D), Etienne Danvoye (Technical Director), Bernardo Antoniazzi (Techical Art Director), Zbyněk Kysela (Modeler and Texture Artist), Mike Eheler (Programming & Support)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동영상은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홈페이지 : http://www.iryoku.com/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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