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smo's 3-axis motorized gimbal automatically adjusts the pitch, roll and yaw of the camera, allowing it to maintain a smooth, level shot while its user carries it by hand
(Credit: DJI))
드론용 카메라로 유명한 DJI가 새로운 형태의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이 카메라는 독특하게도 드론이 아니라 사람이 손으로 잡는 형태의 스틱형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특이한 점은 4K stabilized 기능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이 카메라는 3축 자세 안정화 기능을 지녀 흔들림이 심한 환경에서도 거의 흔들림없는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동영상 참조)
(동영상)
DJI Osmo는 자체적인 뷰파인더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4K 30 프레임 영상은 물론 해상도를 낮추면 120프레임 영상도 찍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화면이 안정화되면 마치 고성능 영상 촬영용 카메라로 찍은 것 같은 느낌이 날 것입니다.
더 재미있는 기능은 이 카메라가 최대 25m 까지 떨어진 위치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삼각대를 이용하면 다양한 영상이나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기능도 재미있는데 카메라가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영상을 찍어 파노라마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스모는 기본 가격이 649달러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영상을 많이 찍는 유저라면 한번 구매를 고려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액세사리 가운데 자전거 마운트, 셀카봉, 삼각대가 있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꽤 괜찮은 사진들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