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보스턴 다이나믹스)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새로운 로봇인 핸들 (Handle)을 공개했습니다. 이 로봇은 두 다리와 팔을 지니고 있는데, 독특하게도 다리에 바퀴가 있어 아주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움직임이 지금까지 나온 로봇 가운데서 가장 민첩하고 다양해서 보는 내내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말보다 영상으로 보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동영상)
핸들은 14.5km/h 의 속도와 24km 정도의 이동거리를 가지며 영상에서처럼 45kg의 화물을 실어나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사로와 지형을 거침없이 질주하는 것도 놀랍지만 무거운 짐을 들고도 균형을 유지하면서 움직이는 것 역시 놀라운 일인 것 같습니다. 짐을 실어나르는 일이라면 사람보다 더 민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장면입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현재 모기업 알파벳이 매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매각 후보로는 도요타와 아마존이 거론되었는데, 도요타 측이 10억 달러에 매입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대한 무인 물류 시스템을 건설하는 아마존에 더 요긴할 기술같기는 한데 아무튼 구글의 사업 영역과는 맞지 않는다고 봐야하겠죠. 그래도 엄청난 기술력을 지니고 있어 비싼 가격에도 구매자가 나설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