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US Office of Naval Research (ONR) Naval Air Warfare and Weapons Department/동영상 캡처)
새로운 레일건 테스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32MJ 프로토타입의 발사 영상으로 여전히 크긴 하지만 주변 장치의 소형화가 이뤄져 이제는 함정에 탑재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까지 줄어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테스트는 작년 말인 2016년 11월 17일 진행된 것입니다.
(동영상)
레일건에 대해서는 이전에 여러 차례 포스팅 했기 때문에 이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미 해군의 레일건 프로젝트는 이제 어느 정도 본궤도에 올라간 것으로 생각되지만,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레일건이 본래 목표했던 대로 장거리 목표물을 정확하게 공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속도는 이미 검증된 부분이지만, 흔들리는 배 안에서도 정확히 목표물을 공격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동시에 연속 발사시 내구성 역시 검증 과제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2단계 프로젝트는 현재까지는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레일건이 기존의 함포 대비 더 좋다는 점을 입증해야 실제 탑재까지 이뤄질 것이기 때문에 아직 실전 배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시기 상조일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