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워리어, 맥커맨더, 맥어썰트 등의 시리즈를 기억하는 유저라면 사실 대부분 올드 유저일 것입니다. 맥워리어 시리즈는 1989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후 세계관을 공유하는 액션 및 전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해본 건 1998년에 나온 맥커맨더와 1999년에 나온 맥워리어 3 였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이후 맥시리즈는 제작사가 여러 차례 바뀌면서 서서히 기억속에서 사라졌습니다. 2001년에 맥커맨더 2가 나오고 2002년에 맥워리어4 머셔너리가 나온 것이 사실상 정식 시리즈의 끝이었다고 해도 무방한 수준이었습니다. 이후 Xbox 용으로 비슷한 게임은 나왔지만 말이죠.
그러다가 2013년 피라냐 게임스에서 맥워리어 온라인을 선보이면서 프랜차이즈를 다시 윈도우로 가져왔고 2018년에는 다시 멕워리어 5 머셔너리를 발표할 것이라고 공개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언리얼 4 엔진으로 제작 중으로 현재 프리 알파 버전의 게임 플레이를 공개했는데, 요즘 게임에서는 보기 어려운 육중한 Mech의 느낌이 잘 살아나 있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
프리 알파 버전임을 고려해야 하겠지만, 그래픽은 언리얼 4 엔진 치고는 다소 기대에 미흡해 보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육중한 느낌이 나는 전투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싱글 플레이 중심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하며 VR도 고려중이라는데, 게임 장르를 생각하면 VR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시도가 될 것 같습니다.
실제 게임이 무탈하게 나오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