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imited run of the Quadrofoil Q2 will be available from March 2017(Credit: Quadrofoil))
수중익선은 이름 그대로 물속에 날개 모양의 장치를 이용해서 선체를 들어올려 저항을 줄인 선박입니다. 덕분에 매우 고속으로 항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콰드로포일 Q2 (Quadrofoil Q2)는 레저용의 미니 전기 수중익선으로 매우 고속으로 물위를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선박입니다. 4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내년부터 시판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콰드로포일 Q2는 5.2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3.7 혹은 5.5 kW 출력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40km 입니다.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사실 수면에서 바로 위를 떠서 이동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체감 속도는 절대 느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번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80km 정도라고 합니다.
일단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만큼 매연도 없고 훨씬 조용하게 항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선체이 특징상 조용함보다는 물위를 약간 떠서 날아가는 독특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 스타워즈에 나오는 탈것처럼 말이죠.
(동영상)
콰트로포일 Q2의 길이는 3.5m 정도이며 폭은 2.6m 무게는 295kg 정도라고 합니다. 가격은 19,950파운드 (약 2만 달러 조금 넘는 가격)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하네요. 수상 레저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궁금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