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웹브라우저를 여러개 사용한다면 생길 수 있는 문제가 바로 북마크입니다. 한 웹브라우저에 설정한 북마크를 그대로 다른 브라우저에 가져오는 기능이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파폭의 경우 설치할 때 한번 물어보는데 만약 여기서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기로 설정했다고 해도 다시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파이어폭스의 경우를 알아 봅니다. 파이어폭스 메뉴창에서 북마크를 클릭해 북마크 창을 열어 봅니다.
(위의 화면에서 북마크를 클릭하면 북마크 설정 창이 뜸)
(다시 위의 창이 뜨면 가져오기 및 복구를 누름)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어떤 브라우저에서 북마크를 가져올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됨)
(여기서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쿠키, 방문기록, 북마크 중 어느 것을 가져올 것인지 물어봄.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끝)
일단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가져온 북마크는 북마크 해당란에서 Google chrome 으로부터 라는 폴더로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북마크와 섞이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크롬에서 가져오는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일단 크롬 브라우저 맨 우측위에 있는 도구 탭을 눌러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를 들어갑니다.
그 다음 어느 웹브라우저에서 가져올 것인지 창이 뜨게 됩니다.
크롬의 경우에도 가져온 북마크는 폴더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여러개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메인으로 쓰는 웹브라우저 북마크를 한번에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