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년 CES 는 정말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전시되었늗데 그 중에서 Microsoft 의 일루미룸 프로젝트 (illumiRoom Project ) 역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신기술이었습니다. 이 기술은 게임 화면과 사용자의 등뒤에 설치된 프로젝터, 그리고 키넥트를 연동시켜 다양한 특수효과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눈이 날리는 효과를 방안에 구현하거나 혹은 총알이 날아가는 모습, 불꽃이 튀는 모습이 화면 밖으로 나오는 것 같은 효과를 구현하는 장치입니다. 또 건물의 일부를 TV 밖에 구현하기도 합니다. (동영상 참조)
기술적으로 현재 존재하는 장치들을 응용해서 이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인 어려움은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보급형 프로젝터의 가격이 저렴해진 걸 생각하면 색다른 게임 경험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소식을 전한 4 Gamer.net 등은 이 장치의 상용화가 언제인지는 공개된 바 없지만 2013 년 4월 27일 에서 5월 2일 사이 파리에서 개최되는 컴퓨터 과학 컨퍼런스 AMC CHI 2013 에서 상세 발표가 있을 지 모른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올해 E3 즈음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도는 차세대 XBOX 와 연동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PC 와의 연동 역시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데 색다른 게임 경험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신선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