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바일 게임 제조사 가운데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개발사 중 하나인 게임 로프트 (Gameloft) 가 곧 iOS 및 안드로이드 용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8 인피니티 (Asphalt 8 Infinity) 를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릴리즈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개발자 다이어리 (Dev Diary) 를 공개한 점으로 봐서 어느 정도 개발이 되고 테스트 중이라는 점은 확실합니다. 개발자 다이어리 영상 중 실제 플레이 장면이 나오기 때문이죠. 다만 상세한 플레이 화면을 공개한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와 그래픽 수준은 현재로썬 평가하기 힘든 상태입니다.
(개발자 다이어리)
현재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아스팔트 8 은 전작들과 비슷하게 특별한 스토리 플롯은 존재하지 않으며 별도의 주인공도 없습니다. 게임은 이전과 비슷하게 몇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차량과 조건을 완성시키면서 점수를 따고 돈을 모아서 새로운 차량을 사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전의 아스팔트 시리즈가 그랬듯이 기본적인 재미는 보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자들은 아스팔트 8 이 무엇보다 그래픽 면에서 달라지게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하면 아스팔트 8 인피니트가 새로운 엔진을 사용해서 개발되는 만큼 그래픽 디테일 면에서 새로운 면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출시되어 모바일 레이싱 게임의 그래픽 강자로 등장한 니드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와 비교했을 때 어떨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당연히 게임 로프트도 새로 나온 고성능 스마트폰의 성능을 끌어낼 신작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