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7 Source : Google)
2012 년 등장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꽤 좋은 반응을 얻은 넥서스 7 의 후속 기종이 2013 년 5월에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만의 digitimes 발 뉴스로 이에 의하면 Asusteck Computer 이 이 새로운 2세대 넥서스 7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 이 소식에 의하면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나 1920 X 1080 의 full HD 화면을 사용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명칭이 넥서스 7 (2세대) 가 될지 아니면 화면이 7.7 인치 등으로 변하게 되는 것인지는 잘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데뷔시기는 5월에 매년 열리는 구글 I/O Developer Conference 자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ZDNet 은 Pacific Crest 애널리스트 마이클 맥코넬 (Michael McConnell) 의 말을 인용해서 새로운 넥서스 7 이 테그라 4 가 아니라 퀄컴의 Snapdragon S4 Pro APQ8064 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퀄컴측이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사실 확정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만약 2013 년 5월쯤 2 세대 넥서스 7 이 나오면 그때까지 테그라 4를 양산할 시간은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쩌면 둘다 아니라 새로운 스냅드래곤 600/800 시리즈가 탑재될지도 모르는 일이죠. 아마도 차세대 제품에 테그라 3 를 그대로 계속 쓸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아무튼 full HD 급 7 인치 타블렛이 저렴한 가격에 등장할 경우 타블렛 시장에 다시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은 애플 역시 다음 세대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를 더 빨리 내놓게 될 것임을 시사하는 것인데 사실 아직 확정된 이야기는 아니고 모두가 루머입니다. 그러나 가능성이 꽤 있어 보이긴 합니다. 사실 그렇게 되면 소비자는 좋은 일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