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rTek II gloves feature six touchpoints (seen in grey) that perform separate functions (Credit: BearTek) )
추운 겨울날 주머니나 가방에 든 스마트폰을 꺼내서 전화를 받는 과정은 꽤 귀찮은 과정입니다. 더 나아가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서 조작하는 일은 불편한 일입니다. 스타트업 기업인 BearTek에서 선보인 BearTec II 글로브는 와이파이/블루투스로 스마트폰 및 그 주변기기와 연동해 손만 가지고 기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생김새에서 쉽게 유추할 수 있듯이 이 장갑에는 여러 가지 버튼이 있어 손을 움직이는 것 만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 터치 스크린과 연동해서 작동을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보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동영상)
얼마나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느냐 (즉 오작동은 자주 일어나지 않는지)가 성패를 가를 것 같지만, 어쩌면 매우 특수한 환경에서는 꽤 유용한 도구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산악 등반이나 응급 구조 상황, 기타 스마트폰을 들고 조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말이죠.
다만 다양한 환경에서 정말 정확한 조작이 가능한지, 그리고 의도하지 않게 버튼이 눌려져서 오작동을 하는 경우는 없는지가 궁금하긴 하네요. 이 기기는 225달러 정도의 리테일 가격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인디고고에 올라와 있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