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XBOX World 에 의하면 꽤 그럴듯한 디테일을 지닌 차기 XBOX 에 대한 루머가 등장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가상 디자인... ) 이 루머의 진위 여부는 물론 지금은 알 수 없지만 작년 부터 소니와 MS 가 각기 PS4 와 차기 XBOX (XBOX 720 ? 실제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들에 의하면 XBOX 720) 을 준비한다는 이야기가 나왔고 현재 개발자 킷을 배포 중이라는 루머도 꽤 등장했기 때문에 실체는 곧 밝혀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XBOX 360 과 PS4 는 게임기의 역사에서 매우 긴 수명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XBOX 360 이 최초 등장한 것이 2005 년 이었고 PS3 는 이보다 약간 늦은 2006 년에 등장해서 각각 7 년과 6 년 정도 된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다 7000 만대 정도 판매되어 사실 팔릴만큼 팔렸다고 할 수 있죠.
이전에 등장한 루머에 의하면 MS 는 새로운 차기 XBOX 의 수명은 더 길게 보고 있다고 합니다. XBOX 360 은 실제적으로 2013 년에도 현역으로 뛰게 될 테니 8 년이나 장수한 셈인데 차기 콘솔은 10 년도 가능하다고 본다고 하네요. 진짜 그런지는 두고 보면 알겠죠. 아무튼 콘솔의 업그레이드 주기가 매우 길어진 만큼 처음 나올 때 강력한 사양으로 나오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사실 현재 콘솔 게임기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지금 어떤 하드웨어를 들고 나와도 성능은 이전 세대를 크게 뛰어넘게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들리는 루머에 의하면 XBOX 720 은 새로운 키넥트 2.0 에 연동될 것이며 블루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도 들립니다. (어차피 디스크를 계속 쓸거면 차라리 그게 더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미래에는 게임의 용량이 수십 GB 로 늘어날 수 있고 그러면 디스크를 여러개 넣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테니 말이죠)
새로운 XBOX 는 이전 XBOX 360 이 그랬듯이 하위 호환성도 가질 것이라고 하는데 가능하면 꼭 그랬으면 좋겠네요. 저는 XBOX 와 XBOX 360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타이틀을 버리지 않기 위해서는 하위 호환성이 필요합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CPU 를 무엇을 사용했는지, 그리고 GPU (AMD 에서 공급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는 무엇인지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가격도 맞추긴 해야겠지만 가능하면 좀 고성능의 콘솔로 데뷔하기를 희망합니다. 요즘 게임은 거의 PC 로만 하는데 (+ 아이폰/아이패드) 대부분 멀티 플랫폼으로 나오는 게임들이라 예외도 있지만 대개는 그래픽 퀄러티가 콘솔쪽에 맞춰진 게임이 많거든요. 평소 이게 꽤 불만이었기 때문에 새로운 콘솔 소식에 꽤 귀를 기울이고 있는 중입니다.
새로운 콘솔이 나오면 게임들의 그래픽 퀄러티가 다시 한번 대폭 상승할 것 같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