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구글의 프로젝트 글래스 ( glass) 가 공개 된 후 이를 패러디한 윈도우즈 프로젝트 글래스라는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이전 포스트 http://blog.naver.com/jjy0501/100155538105 참조 ) 참고로 구글의 프로젝트 글래스는 투명한 안경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각종 정보와 증강현실을 표현하는 이른바 안경처럼 쓰는 스마트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참조)
(구글의 프로젝트 글래스 )
그런데 이를 패러디한 윈도우즈 프로젝트 글래스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여러가지 피곤한 부분들을 패러디한 영상이었습니다. (아래 영상 참조)
MS 에서 이 영상을 봤는지 아닌지는 알수 없지만 실제로 MS 에서 일종이 스마트 안경을 계획 중에 있다는 것이 이들이 특허를 신청하면서 알려졌습니다. MS 의 경우에 이 기기는 정보를 표시해 주는 안경같은 기기로 예를 들어 야구 경기를 관람할 때 선수의 정보가 뜬다든지 하는 경우입니다.
(MS 의 특허 도안)
물론 MS 역시 수많은 특허를 신청하고 그 중 일부만 실제 시장에 선보이게 됩니다. 구글의 글래스 처럼 2014 년 등장이 예정되어 있는 제품은 아니라는 것이죠. 다만 위의 패러디 영상이 뭔가 선견 지명이 있었던 것일까요. 우연의 일치 치곤 재미있는 이야기라 다시 거론해 봤습니다. 의외로 MS 에서 만들면 하드웨어 명가 MS 답게 잘 만든 물건이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