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구글)
구글이 픽셀 3 및 픽셀 3XL을 공개했습니다. 각각 스냅드래곤 845를 사용한 5.5, 6,3인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노치 디자인을 적용해 평범한 중국제 스마트폰 (?)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이미 상향 평준화된 상황이고 나올만한 기능은 거의 다 나왔기 때문에 여기서 획기적인 변화를 주기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에는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픽셀 3 역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디스플레이, AP, 디자인, OS를 탑재한 상태에서 그나마 차별화가 가능한 부분이 카메라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선택은 후면 카메라의 숫자를 늘리는 것보다는 카메라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1220만 화소 f/1.8, 27mm (wide), 1/2.55", 1.4µm, (OIS, dual pixel PDAF) 카메라의 성능은 사실 눈에 띄는 정도는 아니지만, 새로운 픽셀 비주얼 코어의 도움으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자체는 광학 줌 기능이 없지만, 슈퍼 레졸루션 줌(super resolution zoom)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줌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짧은 시간 동안 찍어 픽셀 비주얼 코어에서 처리해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 것입니다. 또 나이트 사이트 기능 역시 여러 사진을 합쳐 저조도 환경에서도 이미지 품질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성능인지는 앞으로 검증이 필요합니다.
픽셀 3와 3XL이 큰 성공을 거둘지는 미지수입니다. 가격이 799-999달러까지 높게 책정되 특별한 경쟁력이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눈길을 끌었던 구글 레퍼런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이제는 평범해진 느낌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