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ral Park Tower rises to a height of 1,550 feet (472 m)(Credit: Wordsearch))
뉴욕 센트럴 파크 옆에 472m 높이의 대형 마천루 아파트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 타워 (Central Park Tower)는 완공된다면 순수 주거 목적 건물로는 세계 최고층으로 (물론 제 2 롯데월드처럼 복합 건물 가운데는 이보다 높은 것도 있음) 가격도 하늘을 뚫고 올라갔습니다. 179세대에 불과하지만, 2개에서 8개의 침실을 지닌 아파트의 가격이 무려 650만 달러에서 1억 달러 사이기 때문입니다.
면적은 133-1625㎡로 (약 40평에서 492평) 모두 대형 평수입니다. 그래도 평당 1-2억은 훨씬 넘는 초고가 아파트인 셈입니다. 솔직히 저는 이런 비싼 아파트 살 돈 있으면 싼 아파트 살면서 나머지 돈으로 이것 저것 하거나 투자를 하고 싶지만, 이런 아파트 사는 사람은 그런 생각하지 않을 정도로 부자겠죠. 뉴욕이야 전 세계 돈 가진 사람들 다 모인 장소니까 평당 1-2억 아파트도 충분히 팔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강남 모 아파트가 평당 1억이라고 해서 논쟁이 된 적이 있는데, (진위 여부를 포함) 개인적으로는 평생 그런 아파트와는 인연이 없을 것 같고 솔직히 그런 아파트 있으면 팔아서 다른 데 더 유용하게 쓸 것 같은 생각입니다. 뭐 세상에는 저보다 돈 많은 사람도 많으니 그 정도가 적당한 아파트인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말이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