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Volocopter)
독일의 전기 수직이착륙기 개발 스타트업인 볼로콥터(Volocopter)가 4인승 단거리 전기 수직이착륙기 (eVTOL)인 볼로커넥트(VoloConnect)의 비행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볼로커넥트는 6개의 수직이착륙 로터와 두 개의 추진용 수평 전기팬을 지니고 있습니다. 6월 7일 있었던 첫 비행 시연에서는 2분 14초간 비행했으며 최고 속도는 64km/h였습니다. 앞으로 목표는 최고 속도 250km/h, 순항속도 180km/h, 비행거리 100km 입니다.
(VoloConnect: Prototype in First Flight | Volocopter)
최근 여러 회사에서 단거리 수직이착륙기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사실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은 그중 극히 일부가 될 것입니다. 소수의 프로토타입이 아니라 실제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자금이 필요하며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막대한 연구 투자가 불가피 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스타트업 가운데 살아남는 것은 일부일 것입니다.
볼로커넥트는 2026년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는 계획이지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aircraft/volocopter-voloconnect-evtol-first-fligh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