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Eelume/Norwegi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NTNU))
노르웨이 공과대학의 스핀오프 기업인 엘룸(Eelume)과 석유 가스 회사들이 힘을 합쳐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수중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이 로봇은 한 마디로 바다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동력원없이 뱀처럼 몸을 움직여 바닷속을 움직일수도 있고 모터의 힘으로 가속할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역시 동영상으로 보는 것이 가장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모터 없이 움직이는 경우)
(모터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경우)
이 로봇의 움직임은 경탄을 자아내게 만드는데, 물론 누군가를 놀라게 만들기 위해 만든 로봇은 아닙니다. 이 로봇의 목적은 가스 및 원유를 채취하는 시설을 검사하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복잡한 수중 구조물을 통과하기 위해 뱀처럼 움직이는 방식을 택한 것입니다.
물론 실제 사용화 여부는 두고봐야 알겠지만, 아무튼 실제 뱀처럼 바닷속을 움직이는 장면에는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다만 줄이 얽히지 않을까 살짝 걱정되긴 하네요.
참고
굉장하네요. 군사용으로도 탐내는 곳이 있지 않을까요. 조용히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답글삭제그냥 '모터' 보다는 '모터 추진력'이라고 번역하는 편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