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이전에도 소개드린바 있지만 게임 로프트사가 자사의 최신 모바일 FPS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용) 모던 컴뱃 4 제로 아워 (Modern Combat 4 : Zero Hour) 의 개발자 다이어리를 공개했습니다. 출시일이 2012 년 가을이라고 했기 때문에 이제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 다이어리에서는 이 게임이 실제 모션 캡처등을 사용하고 물리 엔진을 도입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는데 수년전만 해도 스마트폰용 게임이 이렇게 나온다는 건 정말 생각하기 힘든 시절에서 많이 발전한 듯 합니다.
과거엔 짝퉁 워페어라면 이제는 진짜 모바일 용 모던 워페어로 자리잡을 듯 합니다. 다만 이 회사가 지뢰작도 많이 양산하기 때문에 실제 게임의 평가는 일단 출시 이후로 미루는 것이 좋겠죠. 그래도 3 편이 괜찮았기 때문에 4 편도 기대됩니다.
(모던 컴뱃 4 개발자 다이어리 - 1 )
출시를 앞둔 게임로프트의 새로운 기대작은 lol 이나 워크래프트 3 가 생각나는 게임인 Heroes of Order & Chaos 인데 게임 특징상 폰에서 구동하기는 힘들 것 같고 스마트 패드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작은 화면에서 컨트롤하기는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아무튼 영상은 그럴 듯해 보입니다.
(Heroes of Order & Chaos )
(아이패드 실기 영상 )
할만한 아이패드용 전략 게임이 될지는 기다려 봐야 알 듯 합니다. 일단 PC 에서 검증된 (?) 게임 시스템을 가져올 지라도 조작이 힘들면 좋은 게임이 되긴 어렵기 때문이죠.
한편 EA 산하의 파이어몽키가 개발 중인 리얼레이싱 3 의 개발자 다이어리도 공개되었습니다. 리얼레이싱은 그래픽은 좋았는데 실제 재미는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작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개발자 다이어리)
(아이폰 5 실기 영상)
사실 이것보다 더 기대되는 게임은 iOS 및 안드로이드로 나오는 니드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입니다.
(NFS MW iOS 버전 / 화면비로 봐서 아이폰 5 로 추정 )
(ipad 3 실기 영상 )
이런 기대작들을 보면 차세대 AP 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구입해야할 이유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지난 수년간 스마트폰 및 타블릿 게임의 수준이 매우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데 여전히 많은 게임들은 그냥 캐주얼 게임으로 남아 있지만 기기 자체가 막대하게 보급이 되다 보니 결국 대작 게임들도 점점 등장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미래에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애니팡이나 앵그리 버드 같은 게임이 여전히 스마트폰에서 가장 인기일지 모르겠지만 강력한 AP 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는 게임 역시 모바일 게이머들을 유혹하는 듯 하네요. 아무튼 저로써는 즐거운 일입니다. 이제 2 년간 잘 썼던 아이폰 4 에서 차기 모델로 넘어갈 이유가 한가지 더 확실해 졌으니 말이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