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자의 새로운 AP 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엑시노스 5250 (Exynos 5250) 을 탑재한 개발자용 보드가 250 달러라는 가격에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Cortex A15 듀얼 코어 CPU 및 ARM 의 Mali T 604 가 탑재되어 있고 기타 IO 출력과 개발자들이 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주변 장치들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프로그램이 잘 돌아가는지 테스트하는 개발자 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용 보드의 존재 자체는 놀라운 일은 아니라고 하겠지만 한가지 흥미로운 것은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서 보다 저렴한 엑시노스 5250 보드를 내놓으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라스베리 파이 (Rasberry Pi) 의 고성능 형을 만들면 어떨지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아톰이나 혹은 E350 등을 탑재한 보드의 가격을 생각하면 250 달러라는 가격은 좀 비현실적이고 가격을 합리적으로 대폭 낮춰야겠죠. 아마 수요가 충분하면 가격을 좀 낮출 수 있을 테지만 사실은 수요가 적기 때문에 소수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보드의 형태로 나왔고 그래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라스베리 파이는 재미있는 ARM 보드지만 성능이 꽤 낮은 편이라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더 고성능 AP 를 장착한 ARM 보드들이 등장하면 어떨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