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AD (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se Command 북미 우주 항공 방공 사령부) 는 1955 년 부터 크리스마스 행사로 NORAD 의 성탄절 메세지와 함께 NORAD Tracks Santa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요컨테 NORAD 의 방공 시스템으로 북극권을 날아가는 산타의 안전을 확보하고 성탄 선물들이 문제 없이 어린이들이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책임진다는 것이죠. 장난 같지만 반세기간 부대 전통이라 그런지 4 성 장군이 직접 메세지를 보내고 산타를 가이드할 파일럿도 선발합니다.
(크리스마스 당일 산타 추적을 하는 NORAD )
(동영상 )
본래 NORAD 의 업무 자체가 북미에 들어온 미확인 비행물체를 식별하고 그 중 위협이 될 만한 것을 저지하거나 요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확인 비행 물체인 산타 + 루돌프 + 썰매가 들어오면 당연히 이를 식별하고 요격할 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도 NORAD 의 임무라고 해야겠죠. 하지만 NORAD 의 주장에 의하면 그들은 그 이상의 임무 - 즉 산타가 안전하게 북미 상공을 지날 수 있도록 도와줌 - 를 하므로써 즐거운 성탄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 (12 월 25일) 무사히 선물을 받은 북미의 어린이들은 NORAD 에도 감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나름 유쾌한 부대 전통일지 모르겠는데 이렇게 동영상 까지 만들 뿐 아니라 별도 사이트를 통해 부대 홍보까지 하는 줄은 저도 처음 알았네요. 한국에서는 4 성 장군이 나와서 이렇게 한다는 건 조금 생각하기 힘들겠죠. 공식 사이트는 아래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