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무기 제조 전문 회사인 라인메탈 (Rheinmetall) 은 무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낯설지 않은 이름일 것입니다. 이전 라인메탈사가 10 kW 급 레이저 포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 http://blog.naver.com/jjy0501/100144937096 참조) 최근 라인메탈사는 다시 보도자료를 내고 50 kW 급 레이저 포 개발에 성공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명칭은 HEL (High Energy Laser) weapon 인데 이름 역시 무기에 붙이는 만큼 이런 식으로 정한 것 같습니다.
(라인메탈의 레이저 포 Source : Rheinmetall )
라인메탈의 이 레이저 포 시스템은 사실 몇개의 파트로 나뉘어저 있습니다. 일단 30 kW 급 레이저포가 Oerlikon Revolver Gun air defence turret 에 장착되어 있고 나머지 20 kW 급 레이저포가 1 세대 리볼버 건 터렛에 붙어 있는 방식입니다. 사실상 5 개의 레이저 포가 3+2 구성으로 붙어 있으며 이것들이 Oerlikon Skyguard fire control unit 에 융합되어 작동하게 됩니다. 레이저 포는 여러개를 하나의 목표에서 초점을 맞추는 방식으로 파괴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시스템은 1000 미터 거리에 있는 15 mm 두께의 철판도 관통이 가능하며 2 km 밖에 있던 UAV 를 성공적으로 격추시켰다고 합니다. 최소 82 mm 두께의 50 m/s 로 날아다니는 물체도 파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이 UAV, 미사일, 로켓, 그리고 박격포탄 까지 파괴가 가능하다는 것이 라인메탈사의 설명입니다.
향후 라인메탈사는 2013 년에 60 kW 급 레이저 시스템을 선보이고 미래에는 100 kW 급 레이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레이저 시스템의 신뢰성 문제등이 남아 있지만 근 미래에 실전 배치될 레이저 무기를 보게 될 가능성은 적지 않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