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자가 보급형 파블릿이라고 부를만한 모델인 갤럭시 그랜드 (Galaxy Grand)를 발표했습니다. 싱글과 듀얼 SIM 모델이 있는데 (싱글 SIM GT-I9080, 듀얼 SIM GT-I9082 ) 그외 나머지 사양은 동일합니다. 800 X 480 해상도를 지원하며 (186 ppi) 안드로이드 4.1.2 OS 를 탑재하고 출시됩니다. 무게는 162 g 으로 크기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무게라고 생각됩니다.
사양이 밝혀지지 않은 듀얼 코어 1.2 GHz AP 와 1 GB 램, 그리고 보급형이라고 해도 좀 부족한 8 GB 기본 메모리를 탑재하고 출시 됩니다. 다만 microSD 지원으로 64 GB 까지 용량 확장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16 GB 정도 기본으로 해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입니다. 이건 아마 가격보단 팀킬을 방지하기 위한 용도로 생각됩니다.
그외에는 2100 mAh 배터리와 HSPA+, 블루투스 4.0, 800 만 화소 후면 카메라 및 200 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 있을 만한 것은 다 존재합니다. 즉 메모리, AP, LCD 등으로 차별화를 두어 보급형으로 내놓겠다는 것이죠. 사실 이 정도 사양이면 수년전에는 플래그 쉽급이죠.
아무튼 보급형을 노리고 나온 만큼 이 제품의 평가는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갤럭시 S III 처럼 지역에 따라 AP 나 사양이 조금씩 다르게 등장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물론 제품 포지션으로 볼 때는 보급형이므로 약간 사양을 낮게 잡더라도 가격을 내려서 저렴한 스마트폰을 원하는 수요를 잡아야겠죠. 가격만 적당하면 화면이 커서 동영상을 주로 보는 사용자라면 꽤 괜찮을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