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시그라프 2012 (SIGGRAPH 2012) 행사에 ARM 의 Mali - T604 를 이용한 태블렛 데모가 시연되었습니다. 직접 영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캠코더 등으로 찍은 거라서 영상은 선명하진 못하지만 상당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이를 취재한 엔가젯에 의하면 더 흥미로운 정보가 있는데 이것이 엑시노스 5 듀얼 칩을 사용한 것이라고 ARM 측이 확인시켜 주었다는 점입니다.
이에 의하면 여기에는 듀얼 코어 ARM Cortex - A15 와 쿼드 코어 Mali-T604 가 사용된다고 하네요. 시연 영상으로 봐서는 그래픽 수준은 상당한 듯 한데 과연 3세대 아이패드의 A5X 와 비교시엔 어떨지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물론 그보다 실제 엑시노스 5 기반 제품이 언제 시장에 등장할 수 있을지가 더 궁금하네요. 나중에 나오는 만큼 성능상에서도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듯 한데 역시 구체적인건 벤치를 봐야 알겠죠. 패드류 가운데서는 그래픽 부분에서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A5 패밀리를 과연 왕좌에서 끌어내릴 수 있을지 관심이 갑니다. 물론 이는 시연 영상으로는 알 수 없고 구체적인 벤치가 나와봐야 평가가 가능하겠죠.
(시연 영상은 팀북투 2 등 게임 시연)
물론 과거 Mali 시리즈가 전력대 성능비는 그저 그렇고 절대 성능에서도 SGX 5 시리즈에 비해 딱히 더 나을 것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 6xx 시리즈로 오면서 과연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가 궁금해지는 시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SGX 6 시리즈도 머지 않아 등장할 것으로 생각되긴 하지만 말이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