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트레일러 )
슬랫지헤머 게임즈에서 개발하는 콜오브 듀티의 차기작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는 2014 년 11월 4일 출시될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Call of Duty : Advanced Warfare) 가 그것입니다. 슬랫지헤머는 이전 모던 워페어 3 라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작품을 제작한 바가 있는데 당시 몇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그래픽 때문에 비난을 받아서인지 이번에는 그래픽을 차세대스럽게 새롭게 개선했습니다. 사실상 콜오브듀티 : 모던 워페어 이후 그래픽 엔진이 최초로 완전 새롭게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이 게임에 대해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액티비전은 현지 시각으로 5월 4일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더 상세한 내용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어드밴스드 워페어는 배우 케빈 스페이시 (Kevin Spacey) 가 성우로 등장하는 것 같아 보이며 미래를 배경으로 파워 슈트 내지는 외골격 시스템을 장착한 미래 병사들이 전쟁을 벌이는 내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차 공개될 것 같은데 아마도 궁금증과 관심을 집중 시키기 위해서 하나씩 공개할 모양입니다.
뭐 그건 게임 홍보 전략이니까 그럴 수 있다고 보는데 문제는 역시 게임 자체의 퀄러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픽을 대폭 개선한 건 적극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게임 플레이에서 별로 새로운 면을 선보이지 못하고 식상한 연출 위주의 게임이 된다면 당시로써는 혁신적인 플레이를 선보였던 콜오브듀티 오리지널이나 혹은 모던 워페어의 명성을 이어나갈 게임이 되기는 힘들 것입니다.
과연 고스트와 모던 워페어 3 로 미래가 어두워졌던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2014 년에 다시 회생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아무튼 이제 그래픽으로 (위의 트레일러는 Xbox One 이라고 언급된 점으로 봤을 때, 모두가 인게임 트레일러라면 최소한 PS4 나 PC 는 비슷하던지 더 뛰어난 그래픽을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뭔가 게임기가 하나 더 있던 것 같기는 한데.... )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비난을 받지는 않을 것 같아 보이네요. 한번 더 속는셈치고 기대해 보겠습니다.
참고
그동안의 Call of Duty 시리즈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전쟁 배경들을 거의 다 다루긴 했지만..
답글삭제과연 근미래가 답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Halo 처럼 아예 먼 미래 배경의 SF물이 아닌 근미래물은 그닥 매력적으로 느껴지지가 않네요.
딱히 성공한 작품이 떠오르지 않는걸 보면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하되, 과거 Medal of Honor Tier 1 (절대 Warfighter 아님)처럼
과도한 연출 자제하고 좀더 진지하고 밀도 있는 구성의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데 말이죠..
음 지적 하신 부분도 일리가 있다고 봅니다.
삭제감사합니다^_^
답글삭제감사합니다^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