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이미 스팀을 통해 출시한 전략 게임의 리스트에 라이즈 오브 네이션스 (Rise of Nations) 를 추가했습니다. 라이즈 오브 네이션스 익스텐드 에디션 Rise of Nations: Extended Edition 은 원작에 확장팩 Rise of Nations: Thrones and Patriots 을 추가하고 그외에
- 향상된 비주얼
향상된 물 표현
향상된 텍스처
풀-스크린/안티 얼라이어싱
- 스팀워크 연동
멀티플레이어 + 링크드 매치
도전과제
트레이등 카드
클라우드 저장
- 확장 요소
트위치 연동
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스크린샷)
(트레일러)
2003 년 올해의 게임 (GOTY) 로 뽑히기도 했던 라이즈 오브 네이션스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에 문명 시리즈를 합친듯한 느낌의 전략 시뮬레이션이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재미가 쏠쏠했던 게임으로 국내에도 정발되었죠.
10 여년만에 스팀으로 다시 재출시되어 최신 컴퓨터에서 더 좋은 그래픽과 옵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진 건 정말 기뻐할 만한 일입니다. 시뮬레이션 게임과 RTS 를 좋아하는 유저들 모두에게 어필할 요소를 가진 게임이기 때문에 여전의 추억이 생각나는 유저나 혹은 완전히 새롭게 접하는 유저라도 모두 빠져들면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이렇게 되면 과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유통했던 대작 RTS 가운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 만 남은 것 같네요. 이것도 역시 스팀으로 이식되기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