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 엔비디아)
하프라이프 2 와 같은 소스 엔진으로 제작된 포탈이 마침내 공식적으로 엔비디아의 쉴드로 이식되었습니다. 이 말은 결국 안드로이드로 이식이 되었다는 이야기인데 앞서 언급했던 대로 엔비디아가 관련 웹사이트에 보낸 크고 아름다운 녹색의 빠루는 하프라이프 2 의 쉴드 이식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포탈/하프라이프 2 for 쉴드 )
엔비디아 테그라존
하프라이프 2 : 9.99 달러 http://www.tegrazone.com/games/halflife2
포탈 : 9.99 달러 http://www.tegrazone.com/games/portal
현재 이 게임들은 최신의 테그라 K1 이 아닌 테그라 4 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지만 꽤 준수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테그라 K1 이나 그 비슷한 급으로 제작되는 모바일 게임들이 과거 PC 및 콘솔 게임의 퀄러티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게 만드는 대목입니다. 3-4 년 전만 해도 모바일 게임이라고 하면 콘솔의 퀄러티를 따라 잡으려면 한참 멀었다고 생각되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런 말은 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엔비디아의 주장에 따르면 테그라 K1 은 Xbox 360 이나 PS3 못지 않으니 말이죠.
아무튼 모바일 AP 의 성능이 이제 하프라이프 2 나 포탈을 구동하기에 이르렀다는 이야기는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앞으로 명작 게임들이 더 많이 모바일로 이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런데 하프라이프 2 에피소드 3 가 나오는 것 보다 하프라이프 2 의 모바일 이식이 더 빠를 줄이야..... )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