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가 최근 스팀으로 부활 (?) 한데 이어 다시 모바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MS 에 의하면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용으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 월드 도미네이션 (Age of Empires: World Domination) 이 이번 여름 쯤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2,3 편을 이식하는 것이 아니라 별개의 새로운 시리즈를 만드는 것인데 일단은 터치 UI 에 최적화해서 만든 RTS 라고 하네요.
(스크린샷 Source : MS)
(트레일러 )
혹시 그 옛날 iOS 는 물론 안드로이드도 없던 시절 윈도우 모바일 용으로 등장했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를 기억하시는 유저가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거의 없으실 듯 한데...) 당시에는 극히 드물었던 윈도우 모바일용 RTS 가운데 하나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 을 거의 그대로 이식한 게임이었습니다. 문제는 이식이 너무 완벽해서 스타일러스 펜으로 조작이 좀 힘들었다는 것이죠. 그래도 당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를 PDA 폰 (당시에는 이 명칭이 스마트폰보다 더 흔했음) 으로 하면 주변에서 신기하게 바라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시대가 흘러 이제 새로운 시리즈가 모바일로 나오는 셈인데 모바일 화면에서 플레이에 최적화를 시켰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다소 이질적으로 느껴지기는 하네요. 과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이질적이진 않았는데 대신 플레이가 쉽지 않았죠. 어떤게 더 좋을 지는 좀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시대적으로는 훈족의 아틸라, 아서왕, 잔다르크, 크누트 대왕들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와 비슷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모바일로도 나왔고 이전 작품도 다시 재출시 되었으니 이제 한가지 MS 에게 추가로 원하는 것이 있다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입니다. 산업 혁명 - 현대를 배경으로 한편 정도 나와줬으면 하는데 아마 쉽지 않겠죠.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