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 브라더스가 배급하고 모노리스가 제작하는 중간계 시리즈의 신작이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중간계 : 모르도르의 그림자 (Middle-earth: Shadow of Mordor) 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PS3/4, Xbox 360, XO, PC 로 2014 년 10월 7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트레일러)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의 배경은 호빗과 반지의 제왕의 시대의 사이의 중간계로 주인공은 레인저 출신의 탈리온 (Talion) 이 되어 플레이를 해나가게 됩니다. 탈리온은 샤우론의 군대에 의해 가족과 그 자신까지 살해되었으나 탈리온 본인은 유령 같은 능력과 더불어 되살아나게 됩니다. 이후 특수한 능력을 가지게 된 탈리온이 샤우론의 군대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세한 스토리는 공개되지 않았음)
게이머는 네메시스 시스템 (Nemesis System) 이라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게이머의 동작을 저장해서 적과의 전투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위의 영상에서 일부 소개되는데 구체적인 것은 좀더 기다려봐야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중간계라는 설정과 호빗, 반지의 제왕은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팬층을 먹고 들어가는 배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해본 게임들은 이 좋은 소스를 100% 살리지는 못했다는 느낌입니다. 괜찮은 게임들도 물론 있었지만 원작 영화와 소설에 견줘서 조금도 부족함 없는 자신만의 경지에 이른 게임 (예를 들어 배트맨 아캄 시리즈 처럼) 은 없었다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습니다.
영화나 소설에서는 나오지 않은 설정을 바탕으로 게임을 만드는 만큼 모르도르의 그림자는 더 상상력을 발휘할 여지가 존재합니다. 과연 올해 등장할 모르도르의 그림자가 과연 기존의 중간계 시리즈 게임들을 뛰어넘는 수작이 될지 궁금합니다.
공식 사이트 : https://www.shadowofmordor.com/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