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MD)
AMD가 연간 주주 총회에서 다시 올해 계획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주력 상품이 될 3세대 라이젠, 2세대 에픽, 그리고 나비 GPU 모두 올해 3분기 7nm 공정으로 출시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는데, 비록 새로운 내용은 없지만 올해 가장 기대되는 신제품군이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라이젠 3세대의 경우 12코어 및 16코어 엔지니어링 샘플에 대한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12-16코어 제품이 나온다고 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올해 최대 관심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픽 2세대는 본래 64코어라는 점을 밝혔기 때문에 오히려 큰 궁금증은 없는 상태입니다.
다만 그렇게 되면 스레드리퍼 제품군은 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해집니다. 만약 12-16코어 라이젠 3가 나올 경우 스레드리퍼 제품군의 입지는 자연스럽게 좁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32-64코어의 스레드리퍼 3가 나와야 밸런스가 맞을 텐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나비 GPU는 현재까지는 성능이 베일에 가려 있지만, 앞으로 AMD GPU의 미래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는 12nm 공정 튜링 GPU는 뛰어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해 3분기에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