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SUS)
폴더블 폰이 점점 대중화 되는 가운데 ASUS가 최초로 17.3인치 OLED 폴더블 노트북 (이라기보단 태블릿)을 선보였습니다. 젠북 17 폴드 OLED (Zenbook 17 Fold OLED)은 4:3 화면비 2560 x 1920 해상도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접으면 3:2 화면비의 1920 x 1280 해상도 12.5인치 디스플레이가 나오는 구조입니다. 물리 키보드는 물론 없기 때문에 별도의 분리된 블루투스 키보드를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 약점입니다.
CPU는 12세대 코어 i7 U 시리즈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별도의 독립 그래픽 카드는 없고 내장된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사용해야 합니다. 태블릿형 기기에서는 당연한 결론이기도 합니다. 16GB LPDDR5 메모리와 1TB SSD를 탑재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썬더볼트 2 포트와 3.5mm 오디오 잭, Wi-Fi 6E, Bluetooth 5.2 등을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75Wh 용량인데 CPU만 생각하면 오랜 사용 시간을 보장할 수 있으나 큰 디스플레이 때문에 사용 시간이 약간 짧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Asus Zenbook 17 Fold OLED revealed)
아무래도 폴더블 노트북은 현재로써는 시기 상조이고 본래 화면이 큰 노트북인 만큼 폴더블의 이점 역시 확실하지 않은 게 약점입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매우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데, 구체적인 가격과 출시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남들보다 내가 먼저 했다는 정도 의미는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실용적일지는 의문입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laptops/asus-17-fold-oled/
https://press.asus.com/PressReleases/p/ASUS-Presents-Incredible-Unfolds-at-CES-2022#.YdmcoP5Bzuo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