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Falcon Heavy rocket poised for launch from the Kennedy Space Center in Florida in this artists concept. Credit: SpaceX)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 X의 대형 발사 로켓인 팔콘 헤비의 첫 발사가 올해 11월쯤 이뤄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로켓 발사 일정은 발사 직전에라도 이상이 발견되면 연기되기 때문에 좀 더 미뤄질 순 있겠지만, 올해안에 민간 로켓 역사상 가장 거대한 로켓이 발사되는 것을 보게 될 가능성이 커진 것입니다. 팔콘 9R 로켓 3개를 묶어 1단을 구성한 팔콘 헤비 로켓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팔콘 헤비 로켓 : http://blog.naver.com/jjy0501/220256773328
팔콘 헤비 로켓은 재활용이 가능한 로켓을 사용하느냐 일회용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페이로드가 달라집니다. 이번 시험 발사는 모두 재활용 로켓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양 옆에 붙은 두 개의 사이드 부스터는 발사 후 케이프 커내버럴 (Cape Canaveral)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중앙에 있는 센터 로켓은 나중에 분리되기 때문에 여기에 착륙할 수 없고 드론 쉽에 상륙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예상 착륙 지점은 플로리다 해안에서 600km 떨어진 대서양 바다입니다. (동영상)
(동영상)
팔콘 헤비로켓은 이름처럼 무거워서 시스템 전체 무게가 1400톤 정도이며 높이는 거의 70m 너비 12.2m에 달하는 대형 로켓입니다. 물론 첫 발사이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게 보고 있지만, 만약 한 번에 성공할 경우 상당한 성과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3개의 로켓 모두 재활용에 성공한다면 대형 로켓 발사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소식인데, 성공적을 이뤄져서 우주 발사 비용이 획기적으로 저렴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