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cciona 100% EcoPowered on the move in the 2017 Dakar Rally(Credit: Acciona))
친환경 에너지로 충전되는 전기 자동차가 험난하기로 유명한 파리 다카르 랠리를 완주했습니다. 악시오나 100% 에코파워드 (Acciona 100% EcoPowered)가 그 주인공으로 3번째 도전만에 성공했습니다. 파리 다카르 랠리는 수주간에 걸쳐 1만km가 넘는 험난한 길을 완주해야 하는 경주이기 때문에 충전 시스템이 필요한 전기 자동차로써는 도전하기 어려운 랠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악시오나 (스페인의 대표적인 풍력 전력 회사라고 함)는 무배출차량(Zero Emission Vehicle)을 이용해서 이 랠리를 완주하기 위해 2015년 도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후 2016년에는 80% 정도를 완주하는데 만족했지만, 올해 초 열린 랠리에서는 마침내 완주에 성공한 것입니다.
악시오나 100% 에코파워드는 250 kW (340 hp) 의 전기모터와 150kWh 리튬 배터리, 그리고 지붕에 100W 급 태양광 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태양광 패널은 큰 의미는 없겠지만, 친환경 무배출 차량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동영상)
정확하게 어떻게 전기를 조달했는지는 기사에 없지만,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이동식 충전소나 혹은 현지에 있는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해서 무배출 파리 다카르 랠리 완주라는 역사를 이룩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 충전소와 전기 자동차가 점차 널리 보급되면 전기 자동차 경주는 더 흔하게 볼 수 있겠죠. 시대의 흐름을 감안하면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