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Google)
구글이 새로운 레퍼런스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 픽셀과 픽셀 XL을 선보였습니다. 스냅드래곤 821을 사용한 안드로이드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HTC에서 제조합니다. 가격은 32/128GB 용량이 아이폰 7과 동일한데, 비슷한 포지션을 바라본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거 넥서스가 처음 나왔을 때 처럼 획기적인 가격이 아니라서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구글도 이제 손해보고 팔 이유가 없는 상태라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 및 픽셀 XL 스펙)
구글 픽셀은 스펙은 괜찮지만, 사실 딱히 끌리는 기능이 있는 그런 스마트폰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방진 방수가 아니라는 점이고 장점이라면 구글 레퍼런스 폰으로 앞으로 OS 업데이트가 지원되며 순정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일단 AP 성능을 감안하면 앞으로 몇 년간 사용해도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는 스펙일 것입니다. 4GB의 넉넉한 메모리 역시 당분간은 메모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수준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12.3MP Sony IMX378을 사용하고 있는데 1080p로 120fps 영상 촬영과 4K 30fps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픽셀 사이즈가 작은 8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후면 카메라의 f/2.0은 약간 아쉬운 스펙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고성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에 선택지가 하나 더 늘었다는 점에서 소비자에게는 나쁠 것이 없는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뭔가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신기능 하나가 더 들어갔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네요.
구글은 픽셀과 함께 VR 헤드셋인 Daydream View 도 같이 선보였습니다. 현재는 구글 픽셀만 지원하지만 앞으로는 더 다양한 스마트폰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79달러 수준으로 저렴하며 독특하게 패브릭 소재로 무게를 줄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내구성은 기존 제품에 비해서 약간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앞으로 구글이 계속 레퍼런스 폰을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참고
항상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하아... 넥서스 6P 지른지 얼마 됐다고... 글을 보니 또 폰을 지르고 싶네요 ㅜㅜ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