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 듀티 (Call of Duty) 가 언제나 그랬듯이 2013 년에도 신작을 내놓을 것이라는 점은 의심할 수 없는 (?) 일 이었습니다. 액티비전도 먹고 살아야 하니 말이죠. 그런데 이미 모던 워페어 3 부작은 내용이 정리된 상태이고, 블랙 옵스 역시 3 편이 나올 여지가 없진 않지만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을 담당한 건 아니라서 홀수 년도에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후속작이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일단 제목은 그렇습니다.
콜오브 듀티 고스트 (Call of Duty Ghosts) 에 대한 정보는 이것이 2013 년 5월 21일 있을 차세대 XBOX 콘솔 공개 행사때 공개될 것이라는 정도 입니다. 다만 완전히 새로운 배경과 시나리오로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모던 워페어에서 나왔던 고스트와 관계 있는지는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구체적인 건 시간이 지나면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 티저 영상)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이 XBOX 360/PS3 같은 현세대 콘솔 버전과 PC 버전은 물론 차기 콘솔 버전으로도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던 워페이 1 로부터 별로 바뀌는게 없었던 그래픽이 이번에는 크게 변할 지 주목됩니다.
역시 추측이긴 하지만 아마도 MS 와의 협력으로 게임을 제작 중이고 그래서 XBOX 신형 제작 발표회 때 같이 공개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MS 로써는 차기 XBOX 의 주력 타이틀로 최고 인기 FPS 프랜차이즈인 콜오브 듀티를 끌고 오는 것이 당연하겠죠. 또 차세대 콘솔 발표회에서 구세대 콘솔 그래픽을 선보일 순 없는 만큼 이번에는 상당히 개선된 그래픽을 들고 나올 것이 기대됩니다.
최근 콜오브 듀티는 매너리즘에 빠져있다는 비판에 시달리고 있는 만큼 신작을 통해 프랜차이즈의 명성을 되살려 낼 수 있을 지 꽤 주목됩니다. 일단 할 만한 신작 게임이 추가로 등장한다면 크게 환영입니다.
참고
감사합니다^_^
답글삭제잘보고갑니다^_^!!
답글삭제잘보고갑니다^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