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ETH Zürich) and Zurich University of the Arts (ZHdK))
최근에는 드론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드론들이 하늘을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점도 없지는 않지만, 다양한 드론들이 군사적 목적은 물론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만큼 앞으로 드론이 줄어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드론 기술도 크게 발전하고 있어 성능이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드론을 개발하는 스위스 연방 공과대학과 취리히 대학 (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ETH Zürich) and Zurich University of the Arts (ZHdK))의 연구자들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6개의 로터를 탑재한 헥사콥터를 공개했습니다. 여섯 개의 로터의 각도를 조절해 180도 회전하거나 혹은 다양한 동작을 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입니다.
(동영상)
영상에서 보듯이 이 헥사콥터는 공중에서 매우 다양한 동작을 취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 이동하는 드론이나 혹은 영상 촬영처럼 다양한 각도가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동영상 촬영의 경우 매우 재미있는 공중 카메라 워크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