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전략 시뮬레이션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리마스터가 20주년을 기념해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Age of Empires: Definitive Edition은 원작과 확장팩인 로마의 부흥을 포함한 모든 문명과 미션을 포함한 리마스터 판으로 오리지날 버전과 달리 인구 제한을 풀어서 더 많은 유닛을 플레이할 수 있는 리마스터 판으로 보입니다.
(트레일러)
국내에선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스타크래프트에 뭍히긴 했지만, 게임 자체는 독특한 전략성과 게임성을 지녀 스타크래프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당시 임나 일본부설을 포함한 미션 때문에 국내에서 꽤 논쟁이 되기도 했던 게임입니다. 이번 리마스터판은 원작의 시나리오를 그대로 포함하며 조선을 비롯한 다양한 문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C 버전은 물론 드물게 윈도우 모바일로 출시된 모바일 버전까지 플레이 했던 게임으로 리마스터판 재출시가 반갑게 느껴집니다. 아마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도 즐겁게 플레이가 가능한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에 대한 소식이 없다는 점입니다. 나름 독특한 영역을 구축한 명작 RTS인데 10년 넘게 정식 후속작이 출시되지 못한다는 것은 많이 아쉽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