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애플)
애플워치2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공개에서 애플은 자신이 애플워치로 세계 2위 시계 제조사가 되었다고 발표했는데, 스마트시계가 널리 팔리는 제품이라고 보기는 어렵겠지만, 아무튼 생각보다 애플워치가 비중이 작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2는 50m라는 상당히 진보된 방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작에 비해 두 배 (450니트에서 1000니트) 이상 화면이 밝아져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 새로운 듀얼코어 프로세서는 전작 대비 50% 정도 성능향상이 있다고 하는데, 전작인 S1이 커스텀 형태의 Cortex A7 혹은 그 유사한 프로세서를 쓴 점을 생각할 때 비슷한 프로세서를 쓴 것으로 생각됩니다. GPU는 2배 저도 성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새롭게 GPS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높아진 성능에도 배터리는 이전과 같이 1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기는 이전과 동일하게 38mm와 42mm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세라믹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세라믹을 사용해 내구성이 크게 좋아진 반면 가격은 1249달러로 올라갔습니다. (-_-) 나이키와의 콜라보인 나이키 에디션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동영상)
애플워치2는 이번에 특히 방수 기능을 강조해서 나왔습니다. 그것도 단순 생활방수가 아니라 수영하면서 쓸 수 있는 기기로 말이죠. 이 마케팅 포인트가 과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세대 애플워치의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369달러이며 1세대 가격은 100달러 인하된 269달러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