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MD)
AMD가 차세대 CPU인 Zen의 성능에 대해서 일부 공개했습니다. 사실 상세한 성능에 대한 언급은 없었는데, 8코어 서밋 릿지의 성능이 블랜더 CPU 렌더 테스트에서 8코어 브로드웰 E와 견줄만 했다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블랜더 CPU 랜더는 일반적으로 CPU 성능 비교에 널리 사용되는 벤치마크라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아무래도 AMD가 다소 유리한 결과를 미리 보여준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동영상)
이 데모는 적어도 서밋 릿지가 이제 완성은 되었다는 것은 보여줬습니다. 과연 실 성능이 어느 정도일지는 머지 않은 미래에 공개될텐데, 브로드웰 E 만큼은 아니라도 그럴 듯한 성능 향상만 보여준다면 AMD에게 미래는 있습니다. 문제는 성능 향상폭이 최근까지 공언했던 40%선에 상당히 미치지 못하는 경우죠. 이 경우 AMD의 현재 자금 상황을 고려할 때 차기 제품까지 회사를 이어 나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근 폴라리스도 뚜껑을 열어보니 다소 실망스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Zen 만큼은 그렇게 되지 말고 깜짝 놀랄만한 결과를 보여줘야 AMD도 좋고 소비자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일단 긍정적인 소식으로 보고 결과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