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 홈 프리미엄을 사용하던 중 구독 만료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구독권을 새로 사든지 아니면 그냥 영구 설치 버전으로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바로 온라인 마켓에서 오피스 365 홈 프리미엄이 구독 자동 갱신의 거의 반값에 나왔다는 것이죠. CD 키가 들어있는 패키지가 신기하게 구독권을 월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그래서 일단 구매해서 키를 입력했습니다. 참고로 월 구독권은 본래 11,900 원입니다. 1 년 구독권을 CD 키가 들어 있는 패키지로 사면 6 개월 구독권보다 저렴합니다.
진짜로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오피스 온라인에 접속해서 내 계정 정보로 들어갑니다. CD 키를 가지고 있는 경우 여기서 구독을 연장하거나 활성화 해야 합니다.
보통 로그인 화면에 따라 다르지만 내 계정으로 들어가려면 일단 로그인을 한 후 (당연히 계정은 미리 만들어야 합니다) 내 계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제 구독권 (즉 5대의 PC 에 오피스를 설치할 수 있는 권리) 은 2015년 1월 5일까지입니다. 이 화면에서 Office 제품 키 입력을 선택합니다.
패키지 안에 있는 CD 키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1 년 구독권이 연장됩니다. 구독권 만료 전에 키를 입력해도 기간에 손해보지 않고 자동 연장됩니다.
1 년 연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왜 이렇게 하는지는 알 수 없는데 뭐 제가 방통위도 아니고 (?) 싸게 판다고 항의할 수도 없는 일이겠죠. 현재 365 홈프리미엄과 퍼스널의 가격이 공식 가격보다 매우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할 지는 알 수 없는데 혹시 정품 구독권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사실 정품 쓰실 분이 아니라면 필요없는 정보긴 하지만 정품 유저들에게는 요긴한 정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